경운대학교 국제교육원 한국어강사(2024-봄 여름학기) 신규채용 모집 공고
Ⅰ. 채용분야 및 인원
임용부서 | 채용분야 | 채용 인원 |
담당업무 |
국제교육원 | 주임 강사 | 0 | 1. 한국어교육과정 실무 총괄 2. 수업설계 및 강의 3. 기타 국제교육원장이 부여하는 업무 |
부장 강사 | 0 | 1. 강의 연구, 교재 개발, 평가 관리 2. 학생관리 3. 수업설계 및 강의 4. 기타 국제교육원장이 부여하는 업무 |
|
일반 한국어 강사 | 00 | 1. 수업설계 및 강의 2. 담당 학생 상담 및 출결 관리 3. 기타 국제교육원장이 부여하는 업무 |
※ 담당 업무는 업무 분장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중복지원 가능함.
Ⅱ.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
가. 응시자격(공통)
공통 | ❍「국가공무원법」제33조제1호 내지 제6의2호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 공무원채용신체검사 기준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등에 따른 취업제한 대상이 아닌 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나. 응시자격 (필수 응시자격)
주임 강사 (필수 응시자격) |
❍ 한국어교육관련 전공 석사학위 이상 ❍ 한국어교육 경력 5년 이상 ❍ 한국어 교원 자격증 1급 이상 |
부장 강사 (필수 응시자격) |
❍ 한국어교육관련 전공 석사학위 이상 ❍ 한국어교육 경력 5년 이상 ❍ 한국어 교원 자격증 1급 이상 |
일반 한국어 강사 (필수 응시자격) |
❍ 한국어교육 관련 전공 학사학위 이상 (학부가 한국어교육 관련이 아닌 경우는 석사학위 이상) ❍ 한국어 교원 자격증 3급 이상 |
※ 주임 강사, 부장 강사, 일반 한국어 강사 중복 지원 가능
다. 우대사항(공통)
취업지원 대 상 자 |
❍ 취업지원 대상 범위 (각 단계별 전형에서 우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 제31조 「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제16조 「5.18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제20조, 제22조 「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제19조, 제24조 「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제7조의 9 ❍ 장애인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의거한 장애인으로 장애인증명서 발급가능한 자 ❍ 외국어 가능자 ❍ 한국어 교육 관련 경력자 |
Ⅲ. 제출서류
연번 | 제출서류 | 비고 |
1 | 응시원서 | -본대학 소정양식 |
2 | 자기소개서 | -본대학 소정양식 |
3 |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 -본대학 소정양식 |
4 | 강의 동영상 | -10분 내외, 서울대한국어 2A 5과 A/V-(으)니까, N(이)니까 |
5 | 졸업 및 성적증명서 | -대학/대학원 각각제출 <편입자는 전적대학 각각 제출>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6 | 경력 및 재직증명서 | *이력서에 표시된 경력 사항 제출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7 | 자격증 및 면허증 사본 | *소지자에 한함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8 | 장애인 또는 국가보훈대상자 증명서 | *해당자에 한함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
Ⅳ. 채용일정
구 분 | 일 자 | 비 고 |
채용 공고 | ’24. 02. 29.(목) ∼ 03. 06.(수) | 본교 홈페이지 |
응시원서 접수 | ’24. 02. 29.(목) ∼ 03. 06.(수) | 경운대학교 국제교육원 |
서류전형 | ’24. 03. 07.(목) 예정 |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4. 03. 07.(목) 예정 | 개별통보 |
면접전형 | ’24. 03. 09.(금) 예정 | 경운대학교 국제교육원 |
합격자 발표 | ’24. 03. 11.(월) 예정 | 개별통보 |
합격자 등록 | ’24. 03. 13.(수) 18:00까지 | 자료 제출 완료 시 |
합격자 채용(예정) | ’24. 03. 15.(금) 예정 |
※ 상기 일정은 응시인원, 시험장 사정, 서류검증 소요 기간 등에 따라 단축 또는 연장될 수 있음
Ⅴ. 접수기간 및 접수처
접수기간 | 2024. 02. 29.(목) ~ 2024. 03. 06.(수) 17:00까지 |
접 수 처 | 국제교육원 이메일 접수 (kkli@ikw.ac.kr) |
1차 제출서류 |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강의 동영상 위의 서류를 이메일 제출 |
접수문의 | Tel.(054)479-1316 / 010-6543-2418 Fax.(054)479-4059 |
Ⅵ. 임용조건
가. 근무(예정)기간 : 봄학기(2024.03.18.~2024.05.29.) / 여름학기(2024.06.10.~2024.08.20.)
나. 급여조건 :
- 주임강사: 시급 50,000원 내외
- 부장강사: 시급 45,000원 내외
- 일반 한국어 강사: 시급 30,000원~35,000원 내외 (업무에 따라 차등 지급)
다. 근무지역 : 경운대학교 본교(경북 구미시 소재) 혹은 대구교육관
라. 강의시간 : 주 4시간 ~ 14시간
마. 기타 : 근무(예정)기간, 급여조건, 근무지역, 강의시간 등은 변경될 수 있음
Ⅶ. 기타 유의사항
가. 서류미비 또는 착오 기재로 인한 불이익은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음
나. 제출된 지원서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된 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작성된 경우 또는 임용에 결격사유가 발생 시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함.
다.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및 동 법률 시행령 제2조에 따라 구직자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 본인임을 확인한 후, 반환청구를 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반환되며, 채용서류의 반환청구는 채용 여부가 확정된 날 이후 30일 이내에 요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채용이 확정된 자이거나, 본 공고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서류를 제출한 경우는 제외)
라. 채용서류의 반환 청구기간이 지난 경우 및 채용서류를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합니다.
마. 응시원서 접수 및 면접심사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으며, 면접에 미참석자는 결격 처리함.
바. 기타 채용에 관한 사항은 본 대학 규정에 의함.
사. 기타 상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www.ikw.ac.kr) 및 접수처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