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 강사 채용 공고

[한국어 강사 채용] 2023-2학기 숭실대학교 베어드교양대학 강사(한국어교육) 채용 공고

by 훈민 2023. 8. 4.
반응형

2023-2학기 숭실대학교 베어드교양대학 강사(한국어교육) 채용 공고

 

1. 채용분야한국어교육

 

2. 지원자격(공통) 

 가. 공통사항

   1)「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자

   2) 관계 법령 및 본 대학교 규정에 따라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3) 임용일 기준 만 65세에 도달하지 아니한 자

 나. 강사 지원자격 (공통) 

   가) 교육 및 연구경력연수: 연구실적연수와 교육경력연수 중 어느 하나가 기준에 미달하더라도 연구실적연수와 교육경력연수의 합계가 해당 기준을 충족하면 자격기준을 갖춘 것으로 본다.

학력

연구ㆍ교육
대학졸업자ㆍ동등자격자 전문대학졸업자ㆍ동등자격자
경력연수

직명
연구실적연수 교육경력연수 연구실적연수 교육경력연수
강사 1 1 2 1 2 3

 다. 한국어교육분야 지원 자격

   – 대학원 과정 국문학(국어교육) 또는 한국어교육학 전공자로서 해당전공분야 박사과정 수료 이상

   – 학부 혹은 대학원 과정에서의 유학생 대상 글쓰기(학문목적한국어) 강의 경력 2년(4학기) 이상

   – 한국어교원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23-2학기 예정 강의시간 안내>

  1. 월, 목 9:00~12:00 (총 6시간) 또는, 

  2. 월, 목 16:30~18:00 (총 3시간) 또는, 

  3. 화, 금 16:30~18:00 (총 3시간) 강의 가능한 자 

    ※학문목적한국어(3학점*1~2분반) 또는 대학한국어(6학점*1분반) 중 배정 예정

    ※23-2학기 강의는 최대 6학점 협의 후 아래 조합 중 배정 예정(총3~6학점)

     – 학문목적한국어(3학점 교과목): 1~2개 분반 또는,

     – 대학한국어(6학점 교과목) 1개 분반

 

3. 임용조건 

 가. 임용예정일: 2023년 9월 1일

 나. 임용기간: 2023년 9월 1일 ~ 2024년 8월 31일

 다. 보 수: 본 대학교 보수지급기준에 따름

 라. 재임용 사항

  1) 강사는 신규임용 기간을 포함하여 3년까지 재임용 절차를 보장

  2) 연구년, 휴직, 보직 임명 등으로 인한 강의 대체를 위해 임용한 강사에 대해서는 재임용 절차를 보장하지 않음(모집단위 확인)

  3) 겸임교수의 계약기간은 1년이며 재임용 절차를 보장하지 않음

 

4. 심사단계 및 기준 :서류심사(기초 및 전공심사)는 지원자의 지원서 작성내용 및 서류 (자기소개서, 강의계획서, 연구업적목록 등)를 종합적으로 평가함

 

5. 채용 일정

업무 일정 비고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접수
2023.8.3.(목) 14:00 ~ 8.8. (화) 17:00  ‣ 지원서 접수는 진학사 교원채용시스템에서 진행함

  ※https://trecruit.jinhakapply.com/recruit/11925
  ※ 우편, 이메일, 방문 접수 진행 하지 않음
 ‣ 접수기간 내에 접수 완료된 지원자에 한해 평가가 
  진행되며, 접수기간 종료 후에는 수정, 접수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마감 전에 접수를 완료해야 함
심사 2023.8.9.(수)~18.(금)  
합격자 발표 2023.8.29.(화) 예정   ‣ 각 학과에서 합격자에게 개별 안내
 ‣ 1차 추가 합격자 발표 및 임용서류 접수 개별 연락

 ‣ 모든 합격자는 일정 내 임용서류를 제출해야만 최종 합격 처리됨

‣ 기한 내 임용서류 미제출 시 임용포기로 간주하며 차순위자에게 합격 통보할 수 있음

 ※ 채용 일정은 진행 경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6. 지원방법 및 제출서류 안내

 가. 지원서 접수 

 1) 지원서 접수 일정: 2023.8.3.(목) 14:00~ 8.8. (화) 17:00

 2) 접수 방법: 진학사 교원채용시스템을 통해 접수(회원가입 필요)

 ※ 접수 홈페이지: https://trecruit.jinhakapply.com/recruit/11925

※ 우편, 이메일, 방문 접수 진행 하지 않음

 3) 정해진 양식 외 제출서류는 모두 PDF파일로 스캔하여 첨부

 

 나. 지원자 제출서류

 1) 임용지원서(신상정보)

 – 채용시스템에서 작성하여 제출

 2) 자기소개서 1부 

 – 채용시스템에서 작성하여 제출

 3) 강의계획서 1부

 – 지정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파일 첨부

  – 지난학기 강의계획서는 saint.ssu.ac.kr – 자주찾는 메뉴 – 시간표조회에서 과목검색하여 확인가능

 4) 학위별 학력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5) 강의경력증명서 각 1부 [최근 4년간]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입력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 증명서가 없는 경력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6) 재직 및 기타 경력사항 증빙서류 각 1부 [최근 4년간]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입력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 증명서가 없는 경력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7) 연구실적목록 [최근 4년간]

 – 연구업적은 최근 4년간이며, 대표 논문업적 5편 이내로 제출

 – 게재 예정이거나 출판되지 않은 것은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음

 8) 연구실적 증빙물

 – 연구실적목록에 기재된 연구실적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연구실적 증빙물은 모아서 파일 1개로 통합하여 첨부

 • 최종학위 논문: 표지, 초록부분

 • 학술지 논문: 표지, 초록부분(학술지명,발행년월,권호,저자명 등이 표기된 부분) 

 • 저서/번역서: 표지, 목차, 머리말, 본문의 일부(처음 3~4페이지), 판권(발행년 월, 개정여부, 저자명 포함)

 • 창작발표회/전시회: 예체능계열만 첨부

 • 연구실적 증빙물 제출시 연구실적목록 상의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 

 

 ※ 제출서류를 접수기간 내에 입력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류미비로 미접수 처리됨

 ※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서류 원본 일체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합격자 추가 제출서류 등 자세한 설명은 최종합격자 발표 시 안내할 예정

 

7. 지원자 유의사항

 가. 해당 분야에 적임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나. 중복 지원할 수 없으며, 중복지원 시 지원을 모두 무효로 하거나 합격을 취소함

 다. 강사 채용과 관련된 제반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라. 임용 이후 학사운영 및 교과과정 조정에 따라 담당 교과목 및 강의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마.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으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바.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거나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취소함

 사. 합격자에 한해 추가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아. 재임용 제외 사유에 해당되는 모집단위는 재임용이 보장되지 않음

 자. 각종 증명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원본은 최종 합격 이후에 제출함

 차. 최종합격자 발표 기간 중 합격자 제출서류를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임용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심사 결과에 따른 차순위후보자를 임용할 수 있음

 카. 평가방법은 추후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 문의처

 가. 지원자격 및 개설과목 문의: 「모집 단위 리스트」참고

 나. 공고 관련 문의: 베어드교양대학 행정팀 (02-820-0727)

 ※ 전화 문의 가능시간: 10:00 ~ 17:00

 ※ 공휴일(토,일) 및 설날연휴는 전화문의 응대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숭실대학교에 가서 공고 보기

 

 

한국어 강사 채용 공고 (tistory.com)

반응형